얼쑤 온가족 도서관 단오잔치
얼쑤 온가족 도서관 단오잔치
  • 안산=전영준기자
  • 승인 2013.05.2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 관산도서관, 6월1일 문화행사 다채
안산시 관산도서관은 단오를 맞이하여 6월1일 온가족이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잔치를 마련한다.
1층 한옥어린이자료실이 자리하고 있는 관산도서관은 해마다 우리 전통문화를 생각하고 배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마련해 왔는데, 올해는 단오절을 맞이하여 가족단위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잔치를 연다.
이날 행사에는 많은 체험행사가 마련됐으며 먼저 이날 잔치의 가장 중요한 프로그램으로 한옥어린이자료실의 전통 창호문의 창호지를 바꾸어 붙이는 행사를 시민과 함께하게 된다.
한지 창호문 바르기는 전통적으로 봄·가을에 창호지를 새로 붙여 한옥을 보수하던 연례행사를 도서관 문화행사로 구현하여 2009년 개관한 한옥어린이자료실의 낡은 창호문을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새 창호문으로 붙여보는 시간을 마련, 눈으로만 보는 한옥이 아니라 직접 만지면서 배워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전통한지공예, 북아트로 만나는 세시풍습, 수리취떡 만들기, 전통매듭 공예 등 전통문화를 소재로 한 다양한 행사들이 마련되어 도서관을 찾는 시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관산도서관장은 “우리나라 고유 명절인 단오절이 점점 의미를 잃어가고 있는 요즘 이번 ‘온가족 도서관 단오잔치’를 통해 시민이 많이 오셔서 즐기시고 우리 문화와 전통에 대하여 생각해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온가족 도서관 단오잔치’ 참여 신청은 관산도서관 1층 한옥어린이자료실(031-481-2752~4)과 관산도서관 홈페이지(lib.iansan.net)를 통해 가능하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