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청렴 홈페이지’ 개설
남동구 ‘청렴 홈페이지’ 개설
  • 송창득기자
  • 승인 2013.01.2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과 소통하는 열린 행정 구현 나서
인천 남동구(구청장 배진교)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 홈페이지(cleanup.go.kr)를 구축해 2월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29일 밝혔다.
청렴 홈페이지는 총 6개 항목으로 △홈페이지 소개 △청렴신고 △청렴교육 △감사정보 △참여광장 △자료실로 구성됐으며 남동구청 홈페이지와 연계해 운영된다.
청렴 홈페이지에서는 누구나 쉽게 방문해 청렴문화를 공유할 수 있도록 청렴과 관련한 정책과 교육 자료뿐만 아니라 동영상 자료 등 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
특히 구는 부패에 대한 사전 예방과 통제기능 강화를 위해 공직 관련 부조리에 대한 신고 기능이 활성화되도록 틀을 구성했다.
‘감사정보’ 카테고리에서는 감사계획과 감사결과 지적사항 등을 전면 공개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했다. ‘자료실’에는 감사 관련 법령과 공무원 행동강령, 청렴 우수사례 등 대내외 공유 자료를 게재하여 활용토록 했다.
이밖에 직원 전용공간인 ‘참여광장’은 청렴 동아리 활동 자료 게시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등의 코너를 마련해 참여 활성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청렴 홈페이지가 구민과 공무원의 자율적인 참여와 관심 속에 청렴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매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