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 학교 코디네이터 배치
방과후 학교 코디네이터 배치
  • 송창득기자
  • 승인 2013.01.2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교육지원청, 93교에 각 1명씩 근무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오병서)은 28일 2013학년도 동부 관내 초·중학교 93교에 방과후 학교 코디네이터를 1명씩 배치 지원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방과후 학교 코디네이터는 각 학교별로 학교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발되며 방과후 학교 업무담당교사의 업무지원을 주역할로 하여 근무하게 된다.
구체적인 담당업무는 방과후 학교 강사관리, 학생관리, 교실관리, 수업관리 등의 지원을 하게 된다. 방과후 학교 코디네이터가 학교에 배치됨으로써 방과후 학교 내실 운영의 제고와 교육서비스 분야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게 된다.
동부교육지원청은 2013학년도 방과후 학교 코디네이터를 93교에 1명씩 배치 지원한다는 계획을 발표하고 배치가 확정된 93교의 학교는 3월5일까지 인력계약을 마무리하도록 안내했다.
방과후 학교 코디네이터 자격요건은 학교교육에 관심과 이해가 높으며 적극적인 지원 의지를 갖추고 각 학교가 필요로 하는 자격을 갖춘 자를 선발요건으로 한다. 각 학교별로 컴퓨터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코디네이터 채용은 각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고 적법한 전형 절차를 거쳐 계약 후 채용하며 각 학교별로 8개월간 근무를 하게 된다.
선발된 코디네이터는 3월 중 시 교육청 주관의 기본연수에 참여하게 된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전년도 77교에서 배치 운영된 코디네이터가 올해는 93교로 확대되어 방과후 학교 업무경감과 내실 운영에 기여될 것으로 기대감을 나타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