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는 지금 경쟁력 향상 중
의왕시는 지금 경쟁력 향상 중
  • 의왕=김태영기자
  • 승인 2012.05.30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8일까지 4개 기수로 370여명 교육

“시정발전을 위해 정말 많이 배우고 왔습니다.”
30일 의왕시 직원들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떠났던 버스가 교육을 마치고 의왕시청에 도착했다.
시민서비스를 향상시키고 직원들의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를 높이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직원 경쟁력 교육은 6월8일까지 4개 기수로 운영되고 있으며 교육을 통해 건강한 조직문화 형성과 직원간 신뢰를 쌓아 대내외적으로 경쟁력을 갖춘 조직을 만든다는 것이 시의 목적이다.
이에 따라 시는 조직의 변화를 유도하고 활성화시킬 수 있는 체험과 참여 형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직원들 개개인의 창의혁신 마인드를 높이고 공동체의식 배양, 활기찬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한 교육의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충남 보령군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정규직, 청원경찰, 무기계약직을 대상으로 1기당 90명씩 2일 코스 총 4기로 370여명이 참여한다.
교육은 미션 수행을 통한 팀워크, 리더십, 창의력 향상, 개인의 비전을 공유하고 조직을 위한 공동 비전 창조, 웃음을 통한 활기찬 직장 분위기 조성, 직원 개개인의 재충전 기회 등의 내용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자기성찰과 소통, 배려를 주제로 한 특강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입장에서 행정을 볼 수 있는 시간을 갖고 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색했던 직원들 간의 관계가 많이 좋아졌으며, 이로 인해 조직화합과 신뢰관계가 형성돼 시의 분위기가 한층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며 “향상된 조직 분위기로 대민서비스 역시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