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대기자 독서환경 조성
상담 대기자 독서환경 조성
  • 의정부=조광래기자
  • 승인 2012.02.0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교육지원청 Wee센터, 도서실 비치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규) Wee센터는 7일 마음의 양식을 쌓을 수 있는 도서들을 대량 구비하고 센터 도서실에 비치했다고 밝혔다.
비치된 도서들은 Wee센터를 방문하는 학생 및 학부모들이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대상별 추천도서들을 중심으로 도서선정위원회를 거쳐 엄선된 도서들이다.
매일 Wee센터를 방문하는 방문객은 초ㆍ중ㆍ고 학생들을 비롯해 학부모, 교사, 연계기관 담당자 등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로 20~30여명에 이른다.
이들의 수준에 맞는 동화책, 인문교양서적, 자녀양육 관련 서적, 학습이나 진로 관련 서적, 성공한 사람들의 자서전, 성교육에 필요한 서적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들로 각자 필요한 영역의 책들을 골라서 볼 수 있다.
요즘 미디어의 발달로 청소년들이 책을 멀리하고 감각적인 자극만을 추구하고 있어 염려되는 상황이지만 Wee센터처럼 사람들이 좋아하고 관심을 끌만한 책들로 구성된 공간은 청소년들의 독서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Wee센터에서 자녀양육에 필요한 책을 읽던 한 학부모는 “자녀양육 과정에서 잘못된 점들을 알고 자녀를 지도하는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Wee센터는 앞으로도 내방객들의 필요에 적합한 다양한 책들을 구비하고 내방객들에게 전문적인 상담뿐 아니라 학생들에게는 책을 통한 간접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 학부모들에게는 효과적인 자녀양육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