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채용박람회 인산인해
신세계 채용박람회 인산인해
  • 의정부=조광래기자
  • 승인 2012.02.05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점 근무 1500여 인력채용 진행

‘2012 의정부시와 신세계가 함께하는 채용박람회’가 지난 3일 의정부역 4층 특별행사장에서 3000여명의 시민과 김문수 경기도지사, 안병용 의정부시장, 박건현 ㈜신세계백화점 대표이사, 문희상ㆍ강성종ㆍ홍희덕 국회의원, 김경호 경기도의회 부의장, 노영일 의정부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채용행사는 의정부시와 ㈜신세계 의정부점이 주최하는 경기북부 최대 규모의 행사로 지난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사회 공헌을 위한 협약(MOU) 체결의 연장선에서 마련됐다.
신세계는 지역주민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오는 4월 오픈 예정인 신세계 의정부점에 근무할 1500여명의 인력을 대상으로 의정부 지역주민을 우선 채용한다는 원칙으로 이날 채용행사를 추진했다.
행사장에는 홍보관, 채용관을 비롯해 컨설팅관, 민원상담 등 다양한 부스가 마련돼 구직자들이 원하는 맞춤식 정보가 제공됐다.
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을 위해 바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이력서에 필요한 사진을 무료촬영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아울러 유아를 동반한 구직자를 위한 키즈랜드 운영, 참여자들을 위한 휴식공간과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신세계 의정부점 입점업체인 LG패션, 코오롱, 하나 휴먼링크 등 60여개 업체에서 1500여명의 구직자를 채용하기 위해 참가했으며 취업기회가 부족했던 청년구직자와 여성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판매직, 서비스 채용직종에 대한 참여율이 높았다.
이번에 채용되는 인원들은 참여업체의 업무교육 등의 채용절차를 거쳐 근무하게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