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성시스템 사회적기업 인증
두성시스템 사회적기업 인증
  • 의정부=조광래기자
  • 승인 2012.01.16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인증서 전수하고 지원 방향 환담

의정부시는 지난 13일 시 최초로 고용노동부로부터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은 ㈜두성시스템(대표 유은미)에 대해 사회적기업 인증서를 전수했다.
㈜두성시스템은 고용인원 17명 가운데 취약계층 15명을 고용해 건물경비 및 청소용역을 주업으로 연 매출액 7억원 이상을 달성한 중소기업이다.
지난 2008년 4월16일 설립 이후 의정부시지체장애인협회 건물 청소를 무료로 해오고 있으며 지난해 9월19일 의정부시무한돌봄협력센터와 협약을 맺고 취약계층에 대한 무료 주거개선 및 환경정비를 하는 등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있다.
이날 안병용 시장은 고용노동부를 대신해 ㈜두성시스템 대표에게 인증서를 전수하고 향후 사회적기업의 발굴 육성 및 지원 방향에 대한 환담을 나눴다.
한편, 사회적기업 육성사업은 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일자리 및 서비스를 창출하려는 정부시책에 따라 시행되고 있으며 의정부시는 예비사회적기업 4곳과 지난해 도봉구에서 전입한 기존 사회적기업 1곳이 운영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회적기업 인증으로 취약계층에 대한 안정적 일자리 창출 및 사회서비스를 통한 소외계층 지원,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인증서 전수를 계기로 사회적기업 발굴 및 지원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