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집 ‘투명거울’ 출간
에세이집 ‘투명거울’ 출간
  • 의정부=조광래기자
  • 승인 2012.01.10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문종 경민대 총장, 블로그 기록물 정리
홍문종(사진) 경민대학교 총장이 에세이집 ‘투명거울’을 출간하고 11일 오후 2시부터 경기도 2청사 강당에서 축하공연과 함께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투명거울’은 저자가 지난 몇 년간 개인 블로그(blog.naver.com/m jhong2004)에 일기처럼 써 올린 기록을 간추린 것으로 그의 촘촘한 내면을 엿볼 수 있는 책이다.
스스로 부여한 사회적 책무 때문에 평범한 일상조차 쉽게 넘기지 못하는 저자의 긴장된 삶의 편린들이 지나치게 솔직한 언어로 표현돼 있다.
실제로 서민의 고단한 삶을 자책하며 고뇌하거나 이웃의 좌절을 보듬으려는 노력, 현실정치에 대한 비판을 스스로에 대한 성찰로 돌리려는 저자의 진면목을 지면 곳곳에서 접할 수 있다.
때로는 펄떡이는 청춘의 과감함으로 시대의 굴절을 이겨내고 21세기 대한민국에 희망을 심자고 외치는 저자의 결연한 의지를 만날 수 있다.
저자 홍문종 총장은 에필로그를 통해 “이 기록의 산물이 각박한 현실에 지친 이웃들을 기운 나게 할 희망의 언어가 많이 담을 수 있다면 정말 좋겠다”며 “눈앞의 이익에 급급한 약속이 아닌 우직한 헌신을 통해 이웃의 고통에 진정을 다하는 참사람으로 거듭나서 오래오래 선택되는 인재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