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원시, 맘 치유 회복 프로그램 운영

수원시, 맘 치유 회복 프로그램 운영

  • 기자명 수원=우영식기자
  • 입력 2023.02.06 16: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구 순회 매주 수요일 8회기

‘맘 치유 회복 프로그램’에 참여한 수원시민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맘 치유 회복 프로그램’에 참여한 수원시민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수원=우영식기자] 수원특례시는 육아 중인 여성의 마음 건강을 돌봐주는 ‘맘 치유 회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수원시 여성문화공간-휴(休)가 주관하는 ‘맘 치유 회복 프로그램’은 육아 중인 여성의 스트레스·우울감을 해소하고 공감 역량을 키워주는 집단 상담이다. 오현숙 한신대학교 심리·아동학부 교수가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나와 타인의 정서에 대한 이해’(마음 공감), ‘갈등 해결과 긍정적인 의사소통 방식 습득하기’(관계 공감), ‘대인 감수성, 집단역학 속 사회적 감수성 증진’(사회 공감) 등이다.

2월부터 12월까지 4개 구를 순회하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광교푸른숲도서관(영통구, 2월1일~3월29일), 창룡도서관(팔달구, 5월8일~6월26일), 천천청소년문화의집(장안구, 8월9일~9월27일), 수원시 여성문화공간-휴(11월1일~12월20일)에서 매주 수요일(총 8회기)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이어진다. 수원시에 거주하며 육아 중인 여성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회차별 프로그램 목표는 △나의 정서 이해(1회) △나의 정서의 역사를 살피고 미래 탐색하기(2회) △타인의 정서 이해 및 관계 속에서 정서적 소망 다루기(3회) △갈등 유형 이해하기(4회) △긍정적인 상호작용의 관계 공감(5회) △친밀한 관계형성(6회) △사회 인지의 기초가 되는 초기 애착 유형 교정하기(7회) △관계에서 주고받는 문화적 영향 이해하고 수용하며 호감을 얻는 방법 터득하기(8회) 등이다.

시 관계자는 “맘 치유 회복 프로그램이 육아로 인한 스트레스·우울감으로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